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체국 알뜰폰 가입과 요금제

by remoni 2019. 12. 27.

우체국 알뜰폰 가입과 요금제 

 

 

 

 

요즘은 어딜가나 와이파이가 안되는 곳이 별로 없어서 굳이 데이터를 사용해가면서 스마트폰을 볼 필요가 없겠구나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모를 상황이 있을 수는 있으니 데이터 조금 있고 저렴한 요금제가 뭐가 있을까 찾아보다보니 우체국 알뜰폰 의외로 많이들 쓰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기존 이동통신사인 SKT, KT, LG U+에게서 통신망을 빌려서 통신서비스를 자체 브랜드로 제공하는 알뜰폰은 요금이 일반 기존 통신사에 비해 저렴하지만 기존 통신망을 같이 사용하는 것이라서 품질이 떨어지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지금 헬로우넷을 인터넷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헬로모바일과 비교 중인데 오늘은 먼저 우체국 알뜰폰 가입 방법 그리고 요금제 어떤게 있는지를 찾아보았습니다. 

 

 

 

우체국 알뜰폰 에도 약정이 걸려 있는 상품도 있고 무약정 상품도 있습니다. 따라서 잘 확인해서 2년, 3년의 노예생활을 할지 말지를 선택해 보셔야 합니다. 저렴한 요금제 라고 하면 다 약정이 걸려 있는 것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의외로 무약정에 저렴한 요금제 알뜰폰도 많습니다. 

2019년 우체국 알뜰폰 판매 1위는 세종텔레콤으로 스노우맨이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스노우맨의 우체국 신규 가입자 중에는 40대가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30대, 50대, 20대, 60대, 70대이상, 10대, 10대미만의 순서로 연령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스노우맨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에는 음성과 문자, 데이터 아무것도 제공되지 않으며 월 990원인 요금제가 KT망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스코비에서는 음성 60분, 문자 60건에 데이터는 100MB제공되는 요금제가 2,530원입니다.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중에서 기기는 구입하지 않고 요금제만 보면 기본료가 539원인 것부터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아무것도 제공되는 것은 없고 무약정 후불제로 LTE와 3G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요금 1900원인 아이즈 슬림 19는 통화가 기본 30분, 문자 30건을 제공합니다.  

워낙에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종류가 많아서 일일이 다 설명하고 알아보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인터넷 우체국으로 들어가서 찾아보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체크하면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알뜰폰으로 유심만 구입해서 기존에 있던 폰에 유심변경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기기만 변경할 수도 있고 기기를 구입하면서 요금제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기기를 구입하지 않고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만 이용할 경우 어떻게 가입하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요금제는 아까 보았던 가장 저렴한 Well미니 요금제로 신규가입, 번호이동, 기기변경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본인인증을 선택하게 되는데 우체국에서 본인인증을 하거나 신용카드 또는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인증하게 됩니다. 

 

 

 

 

우체국 알뜰폰 가입 하기 위해서는 위에서처럼 휴대폰과 요금제를 함께 선택하거나 요금제만 선택하거나 해서 자신이 원하는 부분의 옵션을 선택합니다. 휴대폰 종류와 중고인지 신품인지 영상통화를 제공하는지 그리고 어느 통신망을 이용하는지와 약정, 무약정을 선택하고 데이터를 차단하거나 데이터기본제공하는 요금제를 원하는지 등등 자신이 원하는 대로 입맛대로 옵션 선택합니다. 

우체국 알뜰폰 가입 하면서 자신의 옵션을 선택하고 신청하게 되면 위와 같이 어디서 신청했느냐에 따라 업무가 진행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했을 때는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인증을 하고 가입신청서 작성 및 대금을 결제하면 온라인 신청이 완료 됩니다. 그러면 자신이 가입한 회사에서 해피콜이 오게 되고 이제 상품 수령 및 개통이 완료되게 됩니다. 

 

 

우체국 알뜰폰 가입을 직접 우체국에서 했을 경우는 우체국을 방문해 휴대폰 요금제를 선택하고 신청서 작성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일반적으로 우체국에서는 알뜰폰 기기를 구비해놓고 신청하면 바로 그 자리에서 폰을 받아 나올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며칠 후에 다시 우체국을 방문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전에 왔을 때 받았던 접수번호를 제시하고 본인확인 후 최종접수로 완료됩니다. 

 

우체국 알뜰폰 가입하게 될때 본인인증은 인터넷으로는 공인인증서, 신용카드 등으로 하게 되지만 직접 우체국을 방문하게 될 경우는 가입자 신분증 만약 대리인이 간다면 가입자와 대리인 신분증과 인감날인 된 위임장, 인감증명서가 필요합니다. 만약 미성년자일 경우는 가족증명서류, 법정대리인 신분증, 법정대리인 동의서가 필요합니다. 

우체국 알뜰폰 가입하면서 기기만 변경하고자 할 경우는 위의 알뜰폰 가입 통신사 조회를 합니다. 이름과 생년월일, 변경할 휴대폰번호를 입력하는데 저는 아직 우체국 알뜰폰 개통한 적이 없어서 기기변경이 안됩니다. 먼저 알뜰폰 가입한 후 나중에 기기변경을 따로 해야 합니다. 

 

공기계 있는 것을 세컨폰으로 가장 저렴한 500~1000원 정도의 요금제로 가입할 수 있겠습니다. 거는 것은 비싸겠지만 받는 것은 그냥 받을 수 있을테니까요. 그리고 좀 살펴봤더니 기기를 구입해서 요금제 가입하면 그다지 요금제에 메리트가 없을 것 같아서 기기는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곳을 찾아보고 요금제 가입만 해 볼까 싶기도 합니다. 

 

그리고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중에는 0원요금제도 있다고 하니 더 살펴봐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