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욕장 예약제 본문

카테고리 없음

해수욕장 예약제

remoni 2020. 7. 3. 14:49

해수욕장 예약제 

2020년은 코로나로 인해 참 많은 것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행동에의 제한도 많아지고 있는데 계절은 변함없이 또 여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봄의 꽃구경을 포기했고 여름의 해수욕장을 포기하고 가을의 단풍을 포기해야 할 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해수욕장 예약제 라고 하는 해결방법이 나왔습니다. 



사전예약 해 두면 해수욕장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 신박한 해결책입니다. 힘든 시간들이지만 나름 잘 견디고 있는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잠깐 시간을 즐길 수 있는 해수욕장 예약제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해양관광 누리집 바다여행 또는 바다여행 누리집, 혹은 포털에서 해수욕장 예약제 라고 검색을 해도 연결됩니다. 

7월1일 홈페이지 오픈된 해수욕장 예약제 사용방법 알려드립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우리나라 지도가 보이면서 몇몇 해수욕장 이름에 신호등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직 해수욕할 철은 아니라서 다 파란불이 켜져 있습니다. 그런데 7월중순 이후 휴일이 되면 군데군데 빨간불이 켜진 곳도 생길 것입니다. 




이것을 보면서 해수욕장 예약제 진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빨간불이 켜진 해수욕장 방문을 자제하고 주변에 다른 곳, 파란불이 켜진 곳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 해수욕장 예약제 라는 것은 바다여행 일정만들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여름 휴가 시즌을 맞이해서 해수욕장 신호등 및 예약시스템을 운영하게 됩니다. 

다만 이 해수욕장 예약제 시스템은 현재 전라남도 15개 해수욕장에 한해 운영되고 있으며 다른 지역의 해수욕장 경우는 현장에서 코로나19 관련 지침을 준수해야 합니다. 

해수욕장 예약제 란? 

기본적으로 본인 포함해서 5명까지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5명 이상인 경우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만약 8명이 예약할 상황이라면 두팀으로 나누어서 예약합니다. 




해수욕장 예약제 이용해서 개장기간 동안 1주일에 최대 3일까지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예약시스템상으로는 해수욕장이 개장해 있는 기간 모두를 예약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해수욕장 관리자가 연락을 하거나 해서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 

해수욕장 예약제 버튼을 클릭하다보면 시간도 예약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이것이 하루 3시간씩 09시~12시, 12시~15시, 15시~18시 이렇게 3회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해수욕장 예약제 사이트에서 한번의 시간만 예약할 수 있게 되어 있으므로 일단 1회 예약하고 다시 또 2회, 3회 각각 예약을 해야만 하루종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오후 시간대에만 이용하고 싶다면 해수욕장 예약제 사이트에서 2회, 3회만 예약할 수 있습니다. 좀 불편하긴 하겠습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말하지만 이 해수욕장 예약제 라는 것은 전라남도의 15개 해수욕장에서만 운영합니다. 하지만 신호등 표시는 전국의 해수욕장에서 다 볼 수 있습니다. 

해수욕장 예약제 운영하는 전남의 해수욕장 15곳은 가마미, 송이도, 돌머리, 대광, 짱뚱어, 백길, 외달도, 가계, 금갑, 송호, 명사십리, 수문, 율포솔밭, 풍류, 웅천 입니다. 

해수욕장 예약제 순서

1. 홈페이지 왼쪽에 보이는 해수욕장 예약하기 GO 를 클릭하면 됩니다. 전라남도의 15군데 해수욕장 중 한곳을 선택하고 월과 일, 시간을 선택하고 검색합니다. 

2. 해수욕장 예약제 시간은 09시~12시, 12~15시, 15시~18시 3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하고 시간대를 더 선택하고 싶다면 우선 선택한 시간대로 예약 후 다시 예약해야 합니다. 



3. 해수욕장 예약제 시간 선택하고 검색하면 해수욕장과 날짜, 시간, 예약가능인원과 자신이 몇명 예약할지를 묻습니다. 총 5명까지 예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름과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에 동의하고 예약하기 클릭합니다. 

이렇게 전라남도 15곳에 한정되긴 했지만 해수욕장 예약제 방법 소개했습니다. 7월중순 이후가 되면 여러 해수욕장에서 빨간불이 켜진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럴때는 주변의 한적한 곳을 찾아주는 것이 좀 더 안전하고 그리고 느긋하게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해수욕장 예약제 홈페이지에 보면 한적한 해수욕장 소개도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총 25곳의 소개가 있습니다. 각각의 곳을 클릭해보면 관광지 정보와 주소, 가까운 놀거리와 잠자리에 관한 소개도 이루어져 있습니다.


Comments 0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