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 받으세요

by remoni 2021. 1. 18.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 받으세요 

또 눈이 많이 온다고 합니다. 눈 많이 내리고 비 많이 내리고 하는 날에는 가능하면 자차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여러모로 편리한데요, 지각을 면하기 위해 지하철 탔는데 그 지하철이 어떤 이유로 늦어졌다면 참 난감한 상황이 되어 버립니다. 회사나 학교 여러 곳에서 혹시나 하는 이런 상황을 위해 발급 받을 수 있는 지하철 지연증명서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요? 

 

 

어지간해서는 직장 등에서도 날씨가 이랬으니까 하면서 이해하고 넘어가주기도 하겠지만 꼭 지하철 지연증명서 등의 서류 자료를 첨부해야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물론 서울 지하철 외에도 코레일, 신분당선 등에서도 지연증명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코레일, 신분당선 그리고 서울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 과정을 소개하겠습니다. 다만 이 지연증명서 발급 서류를 그대로 블로그 등에 게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기에 모자이크 등으로 처리해서 올리겠습니다.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 1. 서울 교통 공사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간편 지연증명서 메뉴를 선택합니다. 서울 교통공사의 지하철 간편 지연증명서 라는 것은 서울교통공사 운영구간에서 발생한 열차지연정보로 5분 이상 열차가 지연되었을 경우 게시하고 있습니다. 그날의 일자로는 물론 과거의 날짜로도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연 된 시간을 클릭하면 지하철 지연증명서 인쇄 또는 PDF파일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2021년 1월14일 첫차부터 오전 9시까지의 1호선부터 9호선까지의 지하철 지연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10분 지연, 5분 지연 등 5분 간격으로 표시되고 있는데 이 중에서 자신이 이용했던 지하철을 클릭하면 서울교통공사의 지하철 간편 지연증명서 출력됩니다. 다만 본 지연증명서 내용을 무단으로 복제, 변경해서도 안되고 개인홈페이지나 블로그 등에 공개할 수는 없다고 합니다. 

제가 검색한 날은 2021년 1월14일 첫차부터 오전 9시까지로 이 서류를 제출해야 하기 때문에 모니터에 출력된 지하철 지연증명서 오른쪽 윗부분의 인쇄를 선택합니다. 인쇄를 선택하면 왼쪽으로 인쇄될 내용의 화면이 나오는데 이것을 PDF파일로도 저장할 수 있으므로 혹시 프린터가 없다 하더라도 우선 파일로 저장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지하철 지연증명서 2. 코레일 

코레일을 이용하면서 시간이 지연된 경우에도 지연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종합이용안내 메뉴에서 지연증명을 선택합니다.  서울교통공사와 마찬가지로 5분 이상 지연시 게시되고 있으며 게시된 지연시간은 해당 시간대에서 발생한 최대 지연시간이며 5분 단위로 게시되어 있습니다. 

 

지하철 지연증명서 3. - 신분당선 

분당선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마찬가지로 당연하겠지만 지연증명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단의 메뉴바를 선택하면 여러 메뉴들이 나오는데 그 중에서 지연증명서발급 이라고 바로 보이게 될 것입니다. 이 부분을 선택하면 됩니다. 

꼭 날씨 때문은 아니라해도 항상 지하철 등의 대중교통 이용하다보면 이런저런 이유로 인해 조금씩 늦어질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의도와는 관계없이 늦어지게 되었을 때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 알아보았는데요, 그럼 시내버스나 시외버스 등도 발급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