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좀벌레 생기는 이유와 없애는법

by remoni 2020. 4. 21.

좀벌레 생기는 이유와 없애는법 궁금합니다. 

봄도 되고 이제 초여름 옷도 슬슬 꺼내놔야겠다 싶어 옷장을 들춰보니 순면으로 아끼던 옷에 구멍이 나 있거나 하는 일 없나요? 이렇게 좀먹는 벌레, 좀벌레 생기는 이유 도대체 뭘까요? 나름 이런저런 퇴치법 확인해서 잘 넣어두었는데 왜 이런지 다시한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옷 뿐만 아니라 종이나 나무들도 구멍이 뽕뽕 나 있거나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보고 좀 먹었다고 하는데요, 좀벌레라는 것은 길이는 약 1cm정도 전후로 길고 납작합니다. 그리고 어지간한 벌레들이 그렇듯 습하고 따뜻한 것을 좋아하죠. 

조금 있으면 장마철 되면서 딱 좀벌레 생기는 이유 중 아주 좋은 환경이 마련되게 됩니다. 특히 환기를 잘 시키지 않는 옷장 속에서 옷 뿐만 아니라 옷장에까지 좀이 스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옷을 좀먹는 경우가 많아서 특히 옷벌레라고도 불리는 이 좀벌레는 피부가 민감한 사람의 경우는 알레르기 증상 유발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섬유와 종이가 주 먹이가 되는 것처럼 옷과 책에 나도 모르는 구멍이 생기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한데요, 이 좀벌레 생기는 이유 특별한 거 없습니다. 




곰팡이 많이 생기고 이런저런 벌레 생기는 이유는 다 똑같습니다. 좀벌레 또한 덥고 습하고 어두우며 환기가 안되는 환경에서는 많이 생기게 마렵입니다. 

좀벌레 생기는 이유 알겠는데 그렇다고 이 환경적 요인을 모조리 없앨 수는 없습니다. 특히 장마철이 되거나 하면 어쩔 수 없이 집은 끈적끈적하게 습기가 차게 마련입니다. 

또한 좀벌레 생기는 이유 중 하나인 더위 또한 여름을 막을 수는 없으니까요. 특히 온난화 등으로 따뜻하고 더운 시간이 1년 중에서도 점점 더 길어지는 현대에서는 더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청소기 자주 돌리고 날이면 날마다 로봇청소기 돌리고, 공기청정기, 제습기 돌린다고 해도 좀벌레 없애는법 되지는 못합니다. 

좀벌레 생기는 이유 알면 그 이유, 원인이 되는 것을 피하면 되지만 사실 그 이유가 사람의 힘으로는 어쩔 수 없는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환기를 시키고 싶어도 여의치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좀벌레 없애는 약 등을 이용할 수도 있는데요, 대표적인 것이 바로 나프탈렌입니다. 그런데 요즘은 발암물질 등의 이유로 그다지 눈에 안보입니다. 




그리고 좀벌레 없애는법 중 약품 사용하거나 하면 특히 아이들이나 반려동물이 있다면 영향을 주지나 않을까 걱정되는 부분도 있어서 가능하면 자연유래성분을 이용하는 것이 마음 편할 수 있습니다. 

좀벌레 생기는 이유 보면서 좀 더 알아보니 벌레들의 뛰어난 번식력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바퀴벌레들이 그렇듯 이 벌레들은 한두마리가 눈에 띄었다 싶으면 눈에 보이지 않는 수백수천마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좀벌레 생기는 이유 중 자신이 제어할 수 있는 방법 있다면 활용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는 환기와 청소입니다. 

그리고 여러가지로 귀찮다면 좀벌레 없애는법 알아보기보다는 약국이나 온라인으로 약제를 구입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혹시라도 자연유래성분을 활용하고 싶다면 어떤 것을 이용하면 좋을까요? 




좀벌레 생기는 이유 중 하나인 습기제거를 위해 제습기 뿐만 아니라 구석구석 숯을 두거나 물먹는 하마 등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좀벌레 생기는 이유 중 하나였던 불결한 환경 제거를 위해 청소도 자주하고 환기도 자주 시켜야 합니다. 그러면서 좀벌레가 싫어하는 허브나 계피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요즘은 좀벌레 없애는법 찾아보니 피톤치드액을 이용한다고 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주변에서 은행잎이나 삼나무 구할 수 있다면 이들을 깨끗하게 씻어서 옷장이나 책장 사이사이에 한웅큼씩 넣어두는 것도 친환경적으로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