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체국 EMS 배송조회 PC와 스마트폰으로 해보기

by remoni 2020. 1. 5.

우체국 EMS 배송조회 PC와 스마트폰으로 해보기 




해외에 살고 있는 가족이나 친구, 지인들에게 특히나 연말연시가 되면 선물들을 많이 주고 받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때 많이 이용하게 될 우체국 EMS 배송조회 방법입니다. 마음을 담아서 준비한 물건인데 제때 제대로 잘 도착했는지, 어떤 과정을 거쳐서 도착하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PC버전으로 우체국 EMS 배송조회 해 보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인터넷 우체국 또는 EMS 배송조회 등을 검색하면 바로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상단의 EMS 국제우편에 마우스를 대고 행방조회를 선택합니다. 




내가 보낸 EMS 우편물의 배송조회를 할 수 있는 인터넷 행방조회 화면에서 바로 우편물번호 13자리를 입력하면 됩니다. 물건을 보낼 때 받은 영수증 등을 잘 챙겨놓으셔야 나중에 빨리 그리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EMS 배송조회 위해 우편물 번호를 입력한 후 서치를 누르면 이제 우리가 보낸 우편물이 어디에 있는지 그 위치와 배달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편물 번호와 보내는 사람의 이름과 발송날짜, 받는 사람과 배달이 완료되었다면 수신날짜, 배달단계 그리고 서비스 종류까지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로 보는 우체국 EMS 배송조회 화면입니다. 제가 보낸 것은 12월6일이 생일에 맞춰 미리 EMS방문예약 접수 하고 12월2일 배송에 들어갔습니다. 사실 일본이라서 그렇게 늦게 들어가진 않겠지만 도쿄나 오사카 등의 대도시가 아닌 시골이라서 도착하는데 시간이 어느 정도 걸릴지 잘 몰라서 보내면서도 마음이 조마조마했습니다. 우편물 받는 곳이 사무실이라서 토, 일은 문을 안열어 혹시라도 제때 물건을 못받으면 어쩌나 불안했습니다. 




그리고 전에는 우체국 EMS 배송조회 일일이 안해도 접수 후 어느 공항에 있는지 일본 공항 도착했는지, 그 지역으로 운반되고 있다는 등의 좀 더 자세하게 카톡 알림이 왔는데 요즘은 위처럼 딱 3가지 과정으로 끝을 내길래 중간중간 어디쯤에 가 있는지 확인해봐야 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으로 보는 우체국 EMS 배송조회 방법입니다. 마찬가지로 포털에서 조회한 후 인터넷 우체국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인터넷 우체국 화면 선택하면 바로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배송조회 하기 위해서는 굳이 EMS 국제우편을 선택할 필요없이 국내, 국제 배송조회 모두 할 수 있기 때문에 바로 등기번호 13자리를 입력하고 돋보기를 선택합니다. 




스마트폰으로 보는 우체국 EMS 배송조회 입니다. 처리일시와 처리현황, 그리고 우체국, 상세설명이 쭉 나와 있습니다. 접수와 발송, 도착, 발송교환국에 도착, 운송사 인계, 항공사 인계, 항공기출발, 상대국 도착, 상대국인계, 교환국도착, 통관검사대기, 통관 및 분류, 도착 그리고 배달완료의 과정을 3일간 바쁘게 움직였나봅니다. 

우체국 EMS 배송조회 이제 마무리 된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배달완료가 되었기에 이렇게 뜨지만 아직 배송중인 경우라면 어디를 지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