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 먹는 시간 그리고 궁합 본문

카테고리 없음

영양제 먹는 시간 그리고 궁합

remoni 2020. 11. 25. 13:55

영양제 먹는 시간 그리고 궁합 

TV에서 봐도 그렇고 우리 집을 봐도 그렇고 밥 먹기 전에 또는 밥 먹고 난 후에 한줌씩 영양제 털어 먹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이 시간에 이 영양제 먹어도 되는 건지, 같이 먹어도 별 상관 없는건지 영양제들끼리의 궁합 그리고 먹는 시간 제대로 알고 있는 건지 자기자신을 믿지 못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언제 영양제 먹고 있나요? 식전? 식후? 또는 자기 전 등 여러 시간대에 걸쳐 먹는 시간 확인해야 하며 또한 함께 복용할 경우 효과를 제대로 얻을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빈혈과 중성지방으로 인해 병원에서 약을 처방받는데 약사선생님께서 빈혈약과 중성지방약을 함께 먹지 말라며, 빈혈약은 공복에 비타민C와 함께 먹으라는 말을 하십니다. 그래서 그 약은 그렇게 구분해서 먹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외의 영양제 루테인, 마그네슘 그리고 요즘 많이들 챙겨드시는 오메가3, 크릴오일, 유산균, 콜라겐 등등 많은 영양제 제때 먹는 시간 맞춰서 효과적 궁합 따져서 드시고 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보세요. 

영양제라는 것은 기본적으로 약은 아닙니다. 따라서 엄밀하게 말하자면 섭취하는 시간이 꼭 정해져 있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보다 더 효율적으로 흡수될 수 있도록 영양제 특징 그리고 궁합 알아서 먹는 시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제 중에서는 밤에 먹으면 수면을 방해하는 것도 있기 때문에 먹는 시간 꼭 구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비타민계열의 영양제는 신경활동을 돕는 보조효소로 밤에 먹으면 정신이 개운해져서 잠을 잘 잘 수 없습니다. 그리고 콜라겐은 밤에 먹는 것이 더 좋습니다. 

 

 

 

영양제 먹는 시간 간단하게 정리하면 비타민계열은 아침에, 콜라겐은 밤에, 기력 회복을 위한 것은 아침이 좋습니다. 그러면 다시 정리하겠습니다. 

 

영양제 먹는 시간을 먼저 식사와 관련지어서 보겠습니다. 

영양제 먹는 시간 - 식전

공복 시 먹으면 흡수율이 증가하는 영양제로는 유산균, 엽산, 철분, 비타민B군 그리고 프로바이오틱스 등을 먹으면 좋습니다. 꼭 아침 공복은 아니라도 상관은 없습니다. 언제라도 공복일 때 먹으면 됩니다. 다만 취침전은 피하세요. 

영양제 먹는 시간 - 식사도중 또는 식후 

비타민C는 공복에 먹는 것이 더 좋긴 하지만 속쓰림이 있을 수 있으므로 평소 위가 약하거나 빈 속에 비타민C 먹었는데 속이 쓰렸다 싶은 경우는 식사 중간 또는 식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지방분이 있는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더 좋은 지용성비타민인 비타민A,D,E,K 그리고 오메가3, 칼슘, 루테인, 코엔자임Q10 등은 식사 중간 또는 식후에 드시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영양제 먹는 시간을 오전, 오후 등 시간대와 관련지어서 보겠습니다. 

영양제 먹는 시간 - 아침 

아침에 일어나 활동을 시작하는 사람의 경우는 대사를 활발하게 해 주는 영양제인 비타민B군과 코큐텐 즉 코엔자임Q10입니다. 

 

 

 

영양제 먹는 시간 - 저녁

세포 재생이 활발해지는 시간대이기 때문에 피부나 점막, 뼈 건강을 생각하면서 항산화 기능을 향상시켜 주는 영양제인 칼슘, 마그네슘, 오메가3, 비타민C등을 먹기에 좋습니다. 

 

영양제 먹는 시간 - 취침전 

마그네슘, 밀크씨슬 등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제 먹는 시간 시간대와 식사 관련 지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면 이제 영양제 궁합 어떻게 될까요? 

약사선생님 말씀대로 철분제는 비타민C, 엽산 등과 함께 먹는 것이 흡수율이 훨씬 높아집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마그네슘제를 사려고 보면 대부분 칼슘, 비타민D와 함께 배합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들 세 영양성분 궁합이 좋습니다. 

 

 

 

코엔자임Q10과 오메가3의 영양제 궁합 좋아서 함께 먹으면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지용성인 비타민E와도 궁합이 좋습니다. 

 

이제부터는 영양제 먹는 시간 그리고 피해야할 또는 함께 하는 것이 좋은 궁합 확인해가면서 좀 더 효율적으로 먹어봐야겠습니다. 

Comments 0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