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약모양으로 찾기 약학정보원

by remoni 2020. 9. 14.

약모양으로 찾기 약학정보원 

약국에서 산 약은 그나마 무슨 약인지 나중에 봐도 대강 알겠는데 처방받은 약 중에서는 이 약은 도대체 무슨 약인지 모르겠다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처방받고 그 약을 다 제때 먹었으면 괜찮은데 다 안먹고 남은 게 있어서 나중에 이건 언제 왜 받은 약인지 모르겠다 싶을 때 약모양으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PC로도 모바일로도 할 수 있는데 저는 약학정보원 이용해 이 약이 무슨 약인지 찾기 해 봤습니다. 다른 곳은 약모양과 식별기호 등으로 다 찾아놓고 보니 약 정보를 알려면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 곳도 있고, 광고도 많고 그래서 가장 정확한 곳일 것 같은 약학정보원에서 약모양으로 찾기 해 봤습니다. 

제가 찾으려는 약입니다. 생긴 것으로 봐서는 알레르기 약 인 것 같습니다. 저렇게 한 알만 그리고 지르텍 크기만한 이런 약은 제가 처방받은 약 중에서는 알레르기약밖에 없거든요. 하지만 혹시나 모르니까 한번 약학정보원 앱 다운 받아서 약의 모양으로 찾아보았습니다. 

약에는 식별표시가 다 되어 있습니다. 알파벳으로 적혀 있는 경우가 대부분일테니 앞뒷면 잘 확인해서 적어줍니다. 잘 안보이면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서 크게 확대해서 보면 다 보이더라구요. 정확하게 글자가 안보이면 보이는 식별표시가 포함된 것으로 찾기 하면 됩니다.

 

 

 

그리고 제형을 선택합니다. 그냥 알약은 다 정제라고 하면 되고, 캡슐도 연질인지 경질인지 선택 후 색깔을 골라줍니다. 저는 K와 V라는 글자가 보였고 알약에 모양은 타원형, 장방형으로 하얀색이어서 검색하기 눌렀습니다. 

제가 약찾기 검색한 결과입니다. K와 V가 표시된 하얀색 장방형 알약이 쭉 나왔습니다. 그런데 너무 많아서 사실 분간하기가 힘들더라구요. 결과로 나온 약의 이름 밑에 식별표시가 되어 있으니 이것으로 다시 확인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식별표시에 K와 V가 포함된 것이 아니라 일치되는 것으로 약찾기 해 보았습니다. 딱 5가지의 알약이 검색되었고 V가 아니라 ∧였습니다. 알레린정으로 검색됩니다. 

 

 

 

약모양으로 찾기는 좀 너무 많은 약이 검색되니 식별표시를 꼭 확인해서 그 식별표시가 포함된 것인지 아니면 일치하는 것인지를 잘 확인해서 찾아야겠습니다. 

제가 찾은 약은 이름 알레린정은 이름만으로도 어디에 먹으면 되는 약인지 알 수 있을 정도였지만 한번 확인해 보았습니다. 약학정보원 에서는 약의 기본정보와 식별, 효능, 용법, 주의, 복약 등에 대해서 다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로그인이나 회원가입의 필요가 없어서 더 편하고 좋았습니다. 

 

이제는 약봉투를 잃어버리거나 약국에서 바로 구입한 약의 이름이 잘려 나가 있어도 이렇게 약모양으로 검색해 볼 수 있어서 편리해졌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