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파이더 카드놀이 윈도우7 에서 즐기기

by remoni 2020. 1. 15.

스파이더 카드놀이 윈도우7 에서 즐기기 



옛날에는 컴퓨터에 카드놀이 그리고 지뢰찾기 같은 게임이 있었는데요, 요즘은 다들 온라인으로 게임을 즐기기 때문인지 아예 그런 게임들은 없는 줄 알고 다운받아서 한번 해볼까 했더니 숨겨져 있을 뿐 윈도우7 에는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 이 스파이더 카드놀이 게임을 끄집어 내 볼까요? 

모니터 화면 왼쪽 아래의 윈도우 실행창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여기서 제어판을 선택해 줍니다. 

윈도우7 제어판으로 들어가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프로그램 제거 말고 그 위를 선택해 주셔야 스파이더 카드놀이 끄집어 내러 갈 수 있습니다.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그리고 다시 윈도우 기능 사용/ 사용 안 함 선택해 줍니다. 

윈도우 기능 사용/ 사용 안 함 선택하면 위처럼 처음에는 아무것도 뜨지 않은 화면이 보입니다만 잠깐 1, 2초만 기다려 주세요. 




이제 스파이더 카드놀이 윈도우7 에서 즐길 수 있는 길로 다 온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제어판 - 프로그램 - 윈도우 기능 사용/ 사용 안 함 선택하고 잠깐 기다리면 위와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첫 화면에는 안보이겠지만 밑으로 좀 내리면 <게임> 글이 보입니다. 여기서 + 버튼 옆 네모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게임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면 위의 창에서 보듯이 체스, 지뢰찾기, 카드놀이, 프리셀, 하트 등의 게임과 함께 스파이더 카드놀이 딱 나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 게임 중에서 우리가 여기까지 하게 된 이유였던 스파이더 카드놀이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 주세요. 




확인을 누르면 위의 창이 뜹니다. 우리가 아까 선택한 것이 윈도우 기능 사용/사용 안 함 이었는데 사용안함에 속해 있던 스파이더 카드놀이 사용으로 변경하는 것이므로 그 기능이 변경되는 동안 잠시 기다려 달라고 합니다. 

제어판의 프로그램 윈도우 사용 안 함 속에 묻혀 있던 스파이더 카드놀이 활성화는 시켰는데 어디 있는지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모니터의 왼쪽 아래 윈도우 실행 창을 클릭해서 스파이더를 검색했더니 바로 갈 수 있었습니다. 

스파이더 카드놀이 윈도우7 에서 실행되었습니다. 하도 오래전에 해 본 거라 기억도 안납니다. 게임은 초급과 중급 고급 세단계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스파이더 카드놀이 게임방법은 같은 패에 있는 카드를 킹에서 에이스 순서로 정렬해 카드 세트를 구성하게 됩니다. 옮기고 싶은 카드를 클릭하고 드래그해서 이동시키면 됩니다. 

도움말을 클릭해서 스파이더 카드놀이 게임방법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스파이더 카드놀이 게임환경 및 게임방법과 점수, 힌트와 팁 등 여러가지로 도움말을 보면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는 두벌 카드로 진행되며 열개의 열로 배열됩니다. 게임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각 열의 카드를 내림차순으로 정렬하여 테이블의 모든 카드를 제거해야 합니다. 중고급에서는 한열의 카드가 모두 같은 짝패여야 이길 수 있습니다. 




윈도우7 에서 스파이더 카드놀이 게임 점수는 윈도우에서 게임을 끝낼때까지 카드를 옮긴 횟수를 기본 500에서 빼며 테이블에서 열을 제거할 때마다 100점씩 더해주게 됩니다. 

스파이더 카드놀이 옵션에서 보면 초급 중급 고급의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으며 에니메이션 소리와 소리재생, 팁표시, 항상 저장된 게임 계속하기, 끝낼 때 항상 게임 저장 등을 선택해서 확인을 눌러줍니다. 

스파이더 카드놀이 에서 힌트는 무엇일까 궁금해서 눌러봤습니다. 힌트를 누르기 전에는 다 똑같았는데 힌트를 누르미 오른쪽의 두번째와 세번째 카드가 반짝반짝 하면서 이 부분을 이동시키면 된다고 힌트를 주고 있습니다. 하다가 막히거나 하면 힌트를 눌러보세요. 

또한 화면이 너무 밋밋하고 심심하다 싶으면 스파이더 카드놀이 상단의 게임을 누르고 모양변경을 선택하면 카드무늬와 배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트무늬 카드와 빨강하트 배경을 선택해 보았더니 위의 이미지처럼 선명하고 빨간 화면에서 카드놀이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랜만에 옛날 생각하면서 그리고 다운받으면서 이상하고 나쁜 뭔가가 딸려오지는 않을까 걱정 없이 바로 자신의 컴퓨터에서 활성화 시켜 즐겨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