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마트폰 팝업 광고 차단 제거하는 방법

by remoni 2020. 4. 10.

스마트폰 팝업 광고 차단 제거하는 방법 

pc에서도 문제지만 작은 스마트폰 에서 기사 하나 보려고해도 얼마나 많은, 너덜너덜한 팝업 광고가 뜨는지 기사를 읽을 수가 없습니다.



뉴스 읽을 때 그런 건 또 그냥 그런가보다하고 넘어가겠다치고, 카톡이나 자주 쓰는 어플을 사용한 후 끄려고 할 때도 갑자기 팝업 광고 확 뜰때가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이렇게 뜨는 광고들을 차단 또는  제거 할 수 있을까요? 

저는 PC 정리할 때도 주로 고클린 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데 스마트폰 정리 할 때도 역시나 이 프로그램이 폰을 깨끗하게 정리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 따라해 보세요. 




구글플레이 접속해서 앱 중에서 고클린을 검색합니다. 가끔 게임 또는 영화를 선택해 놓고 앱을 검색하면 검색이 안되서 왜 없지? 하는 경우도 있었는데요, 스마트폰 에서 구글플레이창에서 먼저 가장 밑에서 앱 선택 후 고클린 검색합니다. 그리고 다운받아 주면 됩니다. 

이 앱을 다운받는 이유는 시도때도 없이 뜨는 팝업 광고 차단 또는 제거하는 방법 찾기 위해서였습니다. 따라서 고클린 앱 다운 받기 전에 미리 이렇게 확인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앱을 다운 받는 동안 확인해 볼까요? 

스마트폰 앱 사용 후 또는 사용 중에도 갑자기 전면에 뜨는 팝업 광고 뜨는 이유는 어떤 앱을 다운 받을 때 함께 딸려왔을 가능성이 가장 크다고 합니다. 따라서 스마트폰에 광고가 뜨면 바로 다운 받은 고클린을 켜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광고 찾기 선택하면 오늘 사용된 앱이 쭉 나오게 됩니다. 저는 확인해 보니 캡처 후 쓰기, 설정, 구글플레이 스토어, 카카오톡 등이 나타납니다. 전부다 제가 사용한 앱입니다. 팝업 광고 뜨는 앱은 혼자 스스로 실행된 앱을 확률이 높습니다. 

내가 실행시킨 앱이 아닌데 실행된 것이 있다면 그리고 사용횟수가 증가한 앱이 내 스마트폰 안에서 혼자 팝업 광고 뜨게 하는 원인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그런 앱은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사실 거의 모든 앱에는 광고가 다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팝업광고는 아니라 실행창 아래부분 등에서 고정적으로 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그런 광고 차단 하고 제거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광고 포함하고 있다고 해서 모두 악성 앱은 아닙니다. 하지만 실행한 적 없는 앱의 사용횟수가 많다면 이 앱을 삭제해 주세요. 그러면 스마트폰 에서 툭툭 튀어나오는 팝업 광고 차단 할 수 있으며 제거도 할 수 있습니다. 

고클린 사용하면 각각의 앱을 사용한 시간도 체크할 수 있습니다. 사용시간과 데이터, 사용기록, 광고찾기 순서로 되어 있는데 팝업 광고 차단 위해서는 광고찾기 부분 선택해서 확인했었고 그 외의 스마트폰 에서 앱 사용에 관해서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앱별 사용시간과 횟수 등을 확인해 볼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얼마나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지 않고 있는지도 알아볼 수 있어서 생활습관을 체크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쓸데없는 것에 너무 시간을 허비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한번 체크해 보세요. 

팝업 광고 차단 그리고 제거하는 방법 이기도 하지만 이렇게 자신의 스마트폰 의존도를 확인해 볼 수도 있어서 좋은 앱인 것 같습니다. 데이터를 얼마나 썼는지 또한 모바일과 와이파이별로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고클린 설치 후 스마트폰에 깔아둔 또는 나도 모르게 깔려 있는 앱 중에서 위험한 앱 권한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중에는 반드시 그렇지는 않지만 팝업 광고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신이 사용하지 않는 앱이라면 과감하게 DEL눌러서 없애보는건 어떨까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고클린 다운받아 설치하니 마이와이파이 신기능 업데이트 했다는 팝업 창이 뜹니다. 집의 ip공유기에 누가 접속되어 있는지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우리집 와이파이는 물론 비밀번호가 걸려있긴 하지만 그래도 혹시나 하고 마이 와이파이 켜 보았습니다.  아이피주소는 다 똑같고 거기에 1,2,3,5라는 숫자가 표시되는데 4는 어디간걸까요? 이렇게까지만 표시되고 더 자세한 것은 알 수 없어서 어떤 제품이 연결되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마음대로 뜨고 있는 팝업 광고 차단 및 제거하기 위해 다운 받은 고클린 사용하려면 사용정보 접근 권한이 필요합니다. 특히 앱 사용시간 측정을 위해서는 이를 허용해 주어야 합니다. 

설정하기 선택하면 바로 사용정보 접근 허용이라는 창이 뜹니다. 여기서 고클린 선택합니다. 

사용정보 접근 허용에서 고클린의 사용 추적 허용 활성화 시키면 내 스마트폰에서 팝업 광고 차단도 하고 제거 할 수도 있고 또한 내가 어떤 앱을 얼마나 사용하고 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