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산림복지 바우처 카드 신청 서두르세요

by remoni 2021. 1. 14.

산림복지 바우처 카드 신청 서두르세요 

이용권 제도라고도 불리는 바우처 사업 중 하나인 산림복지 바우처 신청이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바우처제도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기본적으로는 복지 관련 사업으로 공공기관 또는 단체에서 여러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안마바우처, 평생교육바우처, 스포츠바우처, 문화누리 바우처 등이 있고 여기에 산림복지 바우처 또한 있습니다. 

 

 

정식 명칭은 산림복지 서비스 이용권이라고 합니다. 이는 경제적으로 그리고 사회적으로 어려움을 가진 산림복지 소외자가 산림복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일정한 금액의 이용권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산림복지 바우처 카드 신청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아동)수당 수급자, 장애인 연금 수급자, 차상위계층 입니다. 1인당 10만원의 바우처 카드 지원하게 됩니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림복지 바우처 카드 신청 대상 및 금액 

기초생활 수급자, 장애(아동)수당 수급자, 장애인 연금 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1인당 10만원 바우처 이용권 지원을 하게 됩니다. 신한페이판 앱 설치 또는 선불카드 신청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산림복지 바우처 카드 신청 기간 및 준비서류

2016년도부터 시행되고 있는 이 복지제도는 올해 2021년 4만명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신청한다고 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신청자 중 대상자를 선정하게 되는데 2021년에는 4만명을 선발하게 됩니다. 

산림복지 바우처 카드 신청 기간은 2021년 1월11일부터 2월5일까지입니다. 이 기간 중에 신청한 사람을 대상으로 2월6일부터 2월17일까지 선정 과정을 거쳐 2월17일 산림복지바우처 홈페이지에서 대상자를 발표합니다. 또한 2월 17일 16시 이후 선정된 분들에게 개별로 문자 안내를 하게 됩니다. 여기에 선정되신 분들은 2월18일부터 3월19일까지 산림복지 바우처 카드 발급 되면 발급 받은 날부터 2021년 11월30일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 준비서류는 본인신청인 경우는 이용권 발급 신청서 1부와 본인 신분증 사본 1부입니다. 가족이 신청할 경우는 이용권 발급 신청서와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본인 및 가족 신청인 신분증 사본 각각 1부씩 준비합니다. 대리신청인 경우는 이용권 발급 신청서, 대린신청인 신분증 사본, 위임장 각 1부씩 준비합니다. 

 

 

산림복지 바우처 카드 신청 방법

이용권 홈페이지인 www.forestcard.or.kr  에서 인터넷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이용이 힘든 경우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160 법률센터 빌딩 B102 산림복지 서비스 이용권 담당자 앞으로 우편접수로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산림복지 바우처 카드 사용처 및 사용범위 

산림복지서비스 제공자로 등록된 산림복지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산림복지단지, 산림교육센터, 산림욕장, 유아숲체험원, 자연휴양림, 치유의 숲, 수목원, 정원, 숲속 야영장, 산림레포츠 시설 등이 있습니다. 

산림복지 바우처 사용 가능 시설은 전국에 228곳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각각의 지역을 선택해서 좀 더 자세한 이용시설 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제주도의 이용시설을 알아보았습니다. 공립휴양림 5곳과 사립휴양림 1곳 총 6곳이 있습니다. 이 사립휴양림은 생각하는 정원 이라는 정원시설입니다. 이 외는 치유의 숲과 자연휴양림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산림복지 바우처 카드 사용 방법 

기간 내에 신청 후 대상자로 선정되면 이용권 전용 앱인 신한페이판을 다운로드 하거나 또는 선불카드로 신청해서 수령한 후 사용하게 됩니다. 서비스 제공자로 등록된 사용처에 사용예약을 한 후 사용처를 방문해 결제하고 이용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