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by remoni 2020. 8. 9.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요즘 스마트폰과 지갑을 함께 들고 다니는 사람들 거의 없죠? 그래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알아보았습니다. 교통카드나 무슨무슨 페이 등을 다 스마트폰에 담고 다니기 때문에 이제 지갑이 거의 필요없게 되었는데 그래도 꼭 실물을 가지고 다녀야 할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던 것은 역시 신분증 즉 운전면허증 그리고 주민등록증, 여권 등 이었습니다. 

  


이제 이러한 신분증도 가지고 다니기 귀찮은 관계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따라 해서 저도 받았습니다. 주민등록증과 여권 그리고 실물 운전면허증은 집구석 어딘가에 모셔놓고 모바일 속으로 넣었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1.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등에서 pass 검색합니다. 운전면허 라고 적여 있는 어플을 다운받으면 됩니다. 다운 받는 동안 확인해보면 운전면허증이 내 휴대폰 속으로라고 적여 있어 다른 앱을 다운받는 실수를 하지 않을 것입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2. PASS 앱을 이용하기 위해 이동통신단말장치 정보 기능 등을 이용하기 위한 전체 동의 및 pass앱에서 전화 걸고 관리 하도록 허용하겠는가 등을 묻는 말에 허용 등을 클릭하면서 넘어가면 앱이 잘 깔립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3. pass앱 다운받았으면 이제 회원가입을 해 봐야겠습니다. pass 회원 가입하기 선택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4. pass 앱 다운 후 회원가입까지 다 끝내면 pass 앱에서 사용할 6자리의 비밀번호를 등록해 줍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5. 이제 마지막 단계입니다. pass 앱 회원가입 후 비밀번호 생성 해서 입력하면 인증수단을 등록하는 마지막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6. pass 앱을 다 다운받았고 회원가입 후 인증수단까지 다 등록되었습니다. 이제 운전면허증을 스마트폰에 넣어 보겠습니다. pass 앱 실행해서 오른쪽 위에 있는 운전면허 선택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7. 여기서도 또 좀 귀찮지만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서비스 사용을 위한 용동의가 필요하므로 전체 동의 선택하고 이용동의 눌러줍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8. 좀 전에 pass 앱에서 설정한 비밀번호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운전면허증 실물을 꺼내 놓아야 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9. 운전면허증 실물 사진을 찍어줘야 합니다. 보안으로 인해 캡쳐가 되지 않습니다. 면허증 정보 즉 면허번호와 이름, 생년월일, 발급일 등이 잘 찍혀 나오는지 확인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10. 정보 확인하면서 식별번호 적는 부분에서 좀 막혔습니다. 실물 운전면허증 봤을 때는 식별번호가 없는데? 하면서 찾아보니 면허증 오른쪽으로 작은 사진 밑에 6자리 알파벳과 숫자로 이루어진 것이 있습니다. 이것이 식별번호와 잘 맞는지 확인해 줍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11. 이제 다 끝났습니다. pass 앱을 사용해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성공적으로 스마트폰 안에 잘 저장했습니다. 이제 신분증 사용해야 할 일이 있다면 pass 앱에서 면허증 꺼내면 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따라서 잘 해 보셨나요? 등록정보와 사용이력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 사실 저는 이 면허증을 사용할 일이 거의 없어서 쓰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신분증 들고 다닐 필요없게 되어 만족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