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얼마? 본문

카테고리 없음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얼마?

remoni 2020. 6. 19. 15:03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얼마? 

오늘 어머니께서 병원에 가셔서 대상포진 예방접종 주사를 맞고 오셨습니다. 어렸을 때 수두를 앓았었고 주변의 지인들 중에서 대상포진으로 고생하기도 하고 오래 입원한 분도 있고 하니 좀 불안하셨나봅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먼저 말씀드리면 병원마다 다릅니다. 나이가 어느 정도 있으면 사실 국가에서 하는 여러 무료 예방접종이 있는데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유료입니다. 자가부담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15만원에서 20만원까지라고 합니다. 어머니가 맞으신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관해서는 간호사 말로 국산은 15만원, 외국꺼는 17만원 이라고 하면서 외국꺼를 맞으라 했다고 합니다. 

그럼 가격에서 큰 차이는 아니지만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차이가 병원마다의 차이도 있겠지만 국산과 수입산의 가격차이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19년 보건복지부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의 조사에 따르면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자체는 병원마다의 차이가 있어 최저 9만2400원, 최고 25만원까지였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인터넷 카페에서 보면 대략 15만원에서 18만원선에서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형성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가격은 무료에서 2~ 3만원 정도 였던 것으로 봐서 꽤 비싼 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차이는 백신의 차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있는 백신이 생백신, 사백신으로 나눠저 있습니다. 그리고 대상포진의 경우는 수입산인 조스타박스, 국산은 스카이소즈터 등의 제품이 있다고 합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차이는 이 백신의 차이 및 병원 자체의 차이도 있습니다. 1회 팔 안쪽 피하주사로 접종을 합니다. 대상포진 백신은 살아있는 수두 - 대상포진바이러스를 약화시켜서 접종 후 몸 속에서 항체를 만들어 대상포진을 예방하게 됩니다. 




일단 걸리면 그 통증은 상상을 못할 정도라고 할 만큼 아프다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이렇게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자체가 저렴하지 않아 어쩌면 안걸릴지도 모르는데 하는 마음에 맞는 것을 망설이기도 합니다. 

혹시 이번에 지급된 정부재난지원금 잔액이 남아 있다면 이것으로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신경쓰지말고 맞아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특히 집안에 고령의 노약자가 계신다면 당장의 통증도 물론이지만 신경통으로 발전할 수도 있으므로 대상포진 예방접종 미리 맞아두면 100%까지는 아니어도 어느 정도의 예방은 가능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자체는 최소한 50대 이상이 되어야 맞을 수 있습니다. 물론 병원에 따라서는 20대와 30대에게도 접종을 해 주는 곳도 있지만 제가 다니는 병원도 나이가 안되면 맞을 수 없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했다고 해서 100% 안심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한번 앓았다고 면역이 생겨 다시는 안 걸리는 것도 아닙니다. 따라서 한번 대상포진을 앓은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도 예방접종 가격 부담된다 하더라도 맞아두는 편이 안전합니다. 

특히 대상포진 예방접종 맞아두는 편이 안전한 고위험군은 50세 이상으로 여성이라면 폐경이 되었거나 어릴 적에 수두를 앓아다거나 대상포진을 앓은 적인 있다면 그리고 평소에도 면역력이 좋지 않다면 가격 부담된다 하더라도 맞으시길 바랍니다. 

어머니도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나름 알아보시더니 오늘 병원 간 김에 접종주사를 맞고 오셨습니다. 주사를 놓은 후 의사선생님이 한 20~30분 정도 대기실에 앉아 있다가 가라고 하셨다고 합니다. 

이는 대상포진 예방접종 후 알레르기나 통증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접종 당일은 팔을 많이 쓰지 않아야 하며 목욕과 샤워는 피해야 합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뿐만 아니라 예방접종주사 맞기 위해서는 먼저 열이 나거나 하는 등의 증상이 없는 컨디션이 좋은 때 맞는 것이 좋습니다. 

Comments 0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