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농어촌 알리미로 농촌빈집 정보 알아보세요

by remoni 2020. 5. 25.

농어촌 알리미로 농촌빈집 정보 알아보세요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제공하는 농어촌 알리미로 농촌과 어촌의 여러 정보들 그 중에서도 특히 빈집 정보 알아볼 수 있습니다. 임대 또는 매매 등으로 구분해서 그리고 빈집과 농지 등으로도 구분해서 볼 수 있는데요 귀농 귀촌을 생각하고 있다면 한번 봐볼만할 듯 합니다.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운영하는 농어촌 알리미와는 다른 귀농귀촌종합센터도 있는데 이는 농립수산식품 교육문화정보원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농어촌 알리미는 농촌빈집 정보 뿐만 아니라 농어촌의 용수, 용수시설현황과 농촌관광지, 농어촌 일자리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농어촌 알리미 와는 다른 귀농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에서는 귀농귀촌상담과 농업창업, 성공사례, 지자체 설명회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약간은 다른 두 사이트 중에서 오늘은 특히 농촌빈집 정보 확인하기 쉽게 되어 있는 농어촌 알리미 사이트를 먼저 소개합니다. 

농어촌 알리미 사이트 접속하면 용수시설, 귀농귀촌, 농촌체험, 농업지식, 농어촌공사 등의 세부 항목이 상단에 위치합니다. 그리고 중간에 보면 시설물검색, 수질정보, 농지정보, 농지가격 그리고 농촌빈집 정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농어촌 알리미 사이트 하단에 보면 농지매물, 농촌빈집 매물, 텃밭 매물, 농업분야 최신뉴스 등이 나와 있습니다. 

농어촌 알리미 사이트 중간쯤에 있는 농촌빈집 정보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광역시/도를 구분하며 시군구 선택해서 빈집 또는 농지 선택, 매매와 전세임대, 월세임대 등을 선택해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농어촌 알리미 사이트에서 농촌빈집 그리고 농지 함께 검색해보고 싶다면 구분에서 이 둘 중 하나를 고르지말고 그냥 선택이라고 쓰인 부분을 고르면 됩니다. 




농어촌 알리미 사이트의 농촌빈집 정보 알아보기 위해 한 곳을 체크해 보았습니다. 전남 영암의 농촌빈집 월세 임대로 나와 있습니다. 1층 목조건물로 전세, 월세 가격은 조정이 가능하며 대지면적은 1068, 건물면적은 49.6입니다. 

농어촌 알리미 사이트의 농촌빈집 정보 확인할 때 특히 다른 매물에는 건축년도와 빈집발생시기 등도 다 적혀 있던데 이 물건에는 안 적혀 있네요. 

농어촌 알리미 사이트의 농촌빈집 정보로 찾아본 전남 영암의 빈집 지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지도로만 보면 아주 외딴 집인 것 처럼 보이는데요 이때 오른쪽 윗부분의 스카이뷰를 선택해 보세요. 

농어촌 알리미 사이트에서 알려준 농촌빈집 정보 지도에서 스카이뷰로 자세히 살펴보면 아주 외딴 빈집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스카이뷰로 좀 더 확대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농어촌 알리미 농촌빈집 이라고 해서 다 쓰러져가는 산골 집을 생각했는데 이렇게 확대해서 보니 아주 그렇지많도 않은 듯 합니다. 로드뷰로 볼 수 있으면 더 좋을텐데 말이죠. 




그래서 농어촌 알리미 사이트에서 제공하지는 않는 정보입니다만, 다음 로드뷰로 찾아보았더니 이 농촌빈집 벽만 보이는 것 같습니다. 어쨌든 자세한 주소가 모두 공개되기 때문에 미리 가보지 않아도 대강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전남 영암 지역을 한번 봤으니 농어촌 알리미 사이트에서 경남의 거제 농촌빈집 정보 알아보았습니다. 한 곳이 보이네요. 83.97제곱미터의 빈집을 매매한다는 정보로 등록일은 2018년 7월26일입니다. 

농어촌 알리미 농촌빈집 정보로 알아본 거제의 빈집은 1989년에 건축되어 2013년 1월에 빈집이 되었으며 709대지에 83,97 건물면적이라고 합니다. 가격은 농촌빈집 치고는 꽤 비싼 느낌입니다. 

농어촌 알리미 농촌빈집 정보로 알아본 거제의 빈집 지도는 위와 같습니다. 이것을 좀 더 자세히 확인하고 싶다면 다시 스카이뷰 클릭하거나 그 주소로 로드뷰로 확인해도 될 것 같습니다. 




농어촌 알리미 사이트 뿐만 아니라 귀농귀촌 종합센터를 활용하면서 귀농을 준비중이라면 미리미리 차근차근 하나하나 준비해야 합니다. 몇년만에 유턴하는 경우도 많고, 시골인심이 후하다 생각할지 모르지만 텃세가 심한 곳 또한 시골입니다. 

따라서 농어촌 알리미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농촌빈집 정보 보고 싸다고 덥썩 잡지말고 이런 정도라는 확인을 한 후 진짜 마음에 드는 곳이 있다면 직접 확인하고 그리고 그에 대한 계획을 세워야 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