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가지니 사용법 간단한가요?

by remoni 2020. 1. 15.

기가지니 사용법 간단한가요?




폰과 TV, 인터넷 모두 KT올레를 이용하고 있는지 어언 6년이 넘어가고 있는 듯 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은 장기고객 혜택을 받고 있기도 한데 TV와 인터넷은 그닥 혜택이 없는 듯해서 이번 기회에 바꿔볼까 하면서 올레 홈페이지를 보다보니 기가지니 관련된 페이지가 있더라구요. 

저도 TV에서처럼 일어나면서 섹쉬한 목소리로 지니야 하고 부르면 지 혼자 알아서 TV도 켜주고 채널도 바꿔주고 리모콘 어디 뒀는지 모를 때 찾아주기도 하는 그런 현대사회를 누려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우선은 도대체 어떤 것인지 그리고 어떻게 사용하는 것인지를 알아보기 위해 기가지니 사용법 검색해 보았습니다. 

그렇게 검색해서 알아본 내용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조만간 저도 수면바지 입고 부쉬쉬쉬한 모습으로 칫솔 입에 물고 지니야~ 하고 불러 볼 수 있을까요? 

기가지니는 1과 2가 따로 있습니다. 먼저 기가지니 1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단말요금은 무약정인 경우 월 12,100원, 1년 약정은 월 9,900원, 2년 월 7,700원, 3년은 월6,600원이며 일시불은 299,000원입니다. 그리고 여기에 카메라 단말 임대료는 약정과 관계없이 월 2,200원 임대료가 있으며 일시불은 90,000원입니다. 

기가지니 1 단말임대할 경우에는 올레 TV 가입은 반드시 필요하며 기존의 올레티비 가입자는 셋톱박스만 기기변경을 하게 되면서 이용할 수 있고 단말기 임대료는 5년간 부과된다고 합니다. 5년은 좀 뭔가 너무 긴 것 같다는 느낌은 듭니다만, 이렇게 단말기 임대한 기가지니 1은 인터넷 회선당 1대, 명의당 최대 6대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카이라이프나 tv only상품은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기가지니 1 설치할 경우 기기는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여기에 올레tv, 지니뮤직, 홈IoT, 홈캠, 통화서비스는 개별서비스에 가입해야 합니다. 그리고 기가지니로 홈캠과 영상통화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기가지니 전용 카메라를 별도록 구매해야 합니다. 



기가지니 1 제품사양은 블랙, 화이트, 레드로 구성되며 182x279.2 사이즈로 카메라는 포함되지않고 무게는 1,800g, 앞면에는 전원과 볼륨조절, 통화버튼이 있습니다. 후면에는 전원On.Off버튼과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 마이크버튼, 무선자동연결 버튼이 있습니다. 

기가지니 1 영상출력 규격은 NTSC이며 스피커는 Harman/Kardon, 기가지니를 선택하는 사람 중에는 이 스피커 때문에 선택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구성 자체는 본체와 전원공급 어댑터, 리모컨, 1.5m짜리 HDMI케이블, 사용설명서, 음성명령가이드입니다. 하만카돈의 튜닝기술로 사운드가 뛰어납니다. 

기가지니 1 앞면의 LED는 하얀불이 들어오면 동작모드이며 파란불은 대기모드, 빨간불이 들어와 있으면 저전력모드라는 것을 알려줍니다. 또한 뒷면의 LED는 초록색 불이 들어오면 기기가 연결되었다는 것을 빨간불은 연결이 안되었다는 것을 빨간불이 점멸되면 무선이 자동 설정중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가지니 2 또한 하만카돈의 고급스러운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보다 정확한 원거리 음성인식이 가능해 졌으며 국내 최대의 UHD와 VOD콘텐츠를 초고화질로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좀 더 간결한 디자인과 다양한 색상으로 준비되었습니다. 

기가지니 2 임대료는 무약정인 경우는 월 9,900원, 1년 7,700원, 2년 5,500원, 3년 4,400원입니다. 여기에 올레 티비를 5년 이상 장기로 이용한 고객인 경우는 otv슬림 임대료로 무약정이면 월9,900원이지만 1년 7,150원, 2년 4,400원, 3년 2,200원이며 otv라이트인 경우는 무약정이면 9,900원, 1년은 6,600원, 2년은 3,300원 3년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1과 마찬가지로 단말임대를 할 경우는 올레티비에 가입이 필요하며 기존 가입자는 셋톱박스 기기변경을 하면 됩니다. 기가지니 2 약정기간은 고객이 선택할 수 있지만 단말 임대료는 5년간 약정금액으로 청구됩니다. 그리고 인터넷 회선당 최대 8대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2 에는 볼륨버튼과 동작대기모드전환버튼, 마이크버튼, 블루투스가 윗면에 있으며 후면에 인터넷 연결상태 표시 LED와 전원버튼, USB단자, HDMI, S/PDIF, 인터넷 연결 단자가 있습니다. 

기가지니 2에는 기가지니, 지니야 등으로 호출어를 지정한 후 불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미세먼지나 날씨 등을 알려주기도 하고 채널변경 또한 음성으로 가능합니다. 그리고 메모나 캘린더, 알림, 뉴스 등의 작업도 가능하며 요금제에 따라서는 지니뮤직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2 상세사양 확인해 보겠습니다. 색상은 차콜그레이, 네이비블루, 와인레드, 스톤화이트, 스노우민트로 구성되었으며 크기는 122.5 x 125 x 167이며 무게는 950g입니다. 

기가지니 2 조작부는 윗면에 마이크홀과 동작과 대기 모드 전환 버튼 및 볼륨, 블루투스와 마이크 버튼이 있습니다. 뒷면에는 인터넷 연결상태 표시하는 LED와 USB, HDMI, S/PDIF, 인터넷 전원 어댑터 단자와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그리고 기가지니 2 구성은 위의 조작부 및 색상과 무게의 본체 그리고 전원공급용 어댑터, 리모컨, HDMI케이블과 사용설명서 그리고 간편사용설명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가지니 2 또한 기기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올레티비나 지니뮤직, 홈 IoT, 통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개별서비스에 가입하고 지니뮤직 같은 경우는 가입하지 않은 경우 1분 미리듣기만 들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