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바 구입했습니다. 금값 정보 간단히 알아보세요
형부 생일에 골드바 하나 구입했습니다. 물론 TV에서 보던 것처럼 벽돌 같은 거 아닙니다. 납작하고 얇은 프레스형으로 5돈짜리 하나입니다. 그런데도 가격은 백만원이 훌쩍 넘네요. 매일매일 변하는 금값 정보 알아보다가 찾은 사이트 그리고 카페가 있습니다.
국제 금거래소 라는 사이트에서 구입한 것은 2020년 쥐띠해를 맞아서 쥐그림이 그려진 골드바 였습니다. 형부 또한 쥐띠생이라서 겸사겸사 잘 맞겠다 싶어서 하나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이 사이트를 보면서 매일매일 금값 정보 확인하기도 편하겠다 싶더라구요.
이 국제금거래소 사이트는 따로 네이버 카페 금은투자클럽 운영하고 있어서 이 곳에서 여러가지 정보를 더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여러가지로 금과 은등에 적은 금액으로 투자하면서 공부할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제가 구입한 골드바 프레스형은 1g부터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금한돈 3.75g은 265,000원입니다. 2020년 2월12일 현재 금값 순금으로 234,500원입니다.
제가 구입한 2월9일에는 프레스형 골드바 5돈 1,276,000원이었는데 지금은 금값 좀 떨어져서 1,271,000원입니다. 갑자기 좀 아깝다 싶은 기분도 드는데 오늘이 생일이니 어쩔 수 없겠죠?
국제금거래소 홈페이지에서는 매일매일 이렇게 수시로 변동이 있는 금시세 금값 정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순금시세 뿐만 아니라 18k, 14k 그리고 은시세도 함께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국제금거래소에서는 적립바스켓이라는 것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는 골드바스켓 1g 68,400원 적립하기, 실버바스켓 100g 79,900원 적립하기라는 것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골드바스켓은 5g이상이 되면 언제라도 출금 가능하다고 합니다.
형부 생일 선물로 구입한 골드바 프레스형 5돈짜리는 이틀만에 칼배송 되어 왔습니다. 안심소포로 120만원 책임보상인가 봅니다. 배송전 전화요망, 본인에게 꼭 전달하세요 라는 글귀가 무색하게 경비실에 맡겨져 있어 찾아왔습니다. 우체국택배 아저씨가 바뀐 후 지금 배달해주는 분은 꼭꼭 경비실에 맡기시네요. 전에 아저씨는 아무리 작은 것이라도 꼭 집에까지 가져다 주셨는데.
사실 지금껏 살면서 금값 정보 궁금해 본 적 별로 없습니다. 그냥 귀금속가게 같은데 가서 마음에 드는 거 있으면 귀걸이나 반지 같은 거 구입하거나 또는 돌반지 같은 것도 그냥 별 생각없이 요즘 많이 올랐네 하는 정도로 구입하기만 했습니다.
옛날에 좀 있던 금은 다 녹여서 다른 걸로 만들고 뭐 그러고 집안 식구 모두 귀금속에 관심 없어 하는 편이라서 다들 뭐 하나 몸에 착용하고 있는 게 없습니다. 알레르기도 심하구요. 그런데 선물 구입을 계기로 국제금거래소 및 금투카페 들락거리면서 골드바 또는 실버바 등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이렇게 생긴 5돈짜리 프레스형 골드바 제품은 딱 신용카드 크기입니다. 그래서 지갑을 가지고 다니는 사람들은 신용카드처럼 지갑에 넣어다녀도 괜찮겠다 싶어서 이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뒷면에는 999.9 순도의 순금 18.75g 이라고 적혀있는 난생 처음 가져보는 골드바 입니다. 아...가지는 게 아니라 만져봤다는 것이 더 맞는 표현이겠습니다. 하지만 사실 손으로 만져보지는 못했습니다. 딱 포장되어 와서 저대로 바로 선물 했습니다.
금값 정보 이 홈페이지에서 매일매일 확인하고 은 시세도 알아보고 그리고 카페에 가입해서 한달에 한번 1g씩 금 적립하고 또는 은은 100g씩 적립하고 그러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10g정도 금을 모으면 1년에 한번씩 골드바 형태로 실물을 받아서 모으는 것도 투자가 될 듯 합니다.
국제금거래소에서 운영하는 적립바스켓이라는 것은 조금씩 금투자를 시작하려는 사람이 처음부터 부담스럽게 시작하는 게 아니라 1g씩 매일매일 금값 정보 확인 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즉 그날의 시세로 금1g을 구매해 적립해 두는 것입니다. 그리고 5g이상이 되면 출금신청을 해서 별도의 수수료와 세금없이 보험택배로 실물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는 돌반지나 목걸이, 팔찌 등의 악세사리로도 또는 프레스형 골드바 형태로 출금할 수 있습니다.
1g씩 구입해서 적립했다가 어느정도 모아졌다 싶어 출금 신청하면 은행의 적금 들었을 때 이자처럼 약간의 혜택이 있습니다. 금20g을 출금하면 실버코인 5g부터 시작해서 은화를 받게 됩니다. 매일 금값 정보 확인해서 한달에 한번 커피값 아껴서 금 1g씩 구입해 볼까 합니다.
저의 올해 목표는 한달에 금 1g씩 적립해서 매년 12간지 하나씩 10g짜리 프레스형 골드바 구입하기, 순은 100g씩 적립해서 1년에 한번씩 출금해 가족들에게 선물하기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