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입 보험 조회, 내보험찾아줌

by remoni 2020. 3. 5.

가입 보험 조회, 내보험찾아줌 으로 확인해 보세요. 




가끔은 내가 어떤 보험에 들었었는지 헷갈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어떤 사고나 병으로 인해 가입 보험 확인해서 보험청구 등을 해야할 때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 한번에, 한눈에 내가 가입한 보험 무엇이 있는지 어떤 보험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내보험찾아줌 활용방법 소개합니다. 

가입을 해야 하는 사이트는 아니기 때문에 좀 더 가벼운 마음으로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하나하나 어떤 과정으로 가입 보험 조회 할 수 있을지 따라와 보세요.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내가 가입한 또는 가입했던 보험계약과 보험금을 확인해 볼 수 있는 내보험찾아줌 사이트 클릭해서 들어가면 가입 보험 조회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아주 오래전의 가입 보험 조회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정액형 보험의 경우는 2006년 6월이후 제3자 정보제공에 동의한 내용에 한해 조회 가능합니다. 그리고 내보험찾아줌 사이트에서는 공제 및 우체국보험은 2009년 10월 이후부터 조회가능합니다. 이러한 내용을 확인했다는 것을 체크해 줍니다. 




내보험찾아줌 사이트에서 자신의 계약보험내용과 보험금 등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당연한 얘기겠지만 본인인증을 해 줘야 합니다. 자신의 명의 가입 보험 조회 위해서는 당연히 거쳐야 되는 과정이므로 이름과 휴대폰번호, 주민등록번호, 이메일 등을 입력하고 본인인증 위한 방법 중 편한 방법을 선택합니다. 

저는 가입 보험 조회 위해 공인인증으로 본인인증을 했습니다. 하지만 공인인증서가 없다고 해도 휴대폰으로도 인증할 수 있으며 아이핀으로도 내보험찾아줌 서비스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보험찾아줌 사이트 이용을 위해 본인인증 과정을 거치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가입 보험 조회 신청 위한 정보동의 과정입니다. 정보활용에 동의 체크해주고 동의하기 선택합니다. 




이제 바로 내보험찾아줌 사이트 이용하는 목적인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입 보험 조회 하는 동안은 시간은 약간 걸립니다. 바로바로 창이 바뀌지는 않으므로 약 20~30초 정도는 기다려야 합니다. 

내보험찾아줌 말 그대로입니다. 보험회사명과 구분, 상품명, 증권번호, 보험계약상태, 보험계약관계, 보험기간 등등의 항목으로 가입 보험 조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하나 가입 보험 조회 에서는 정액형보험과 실손형보험 가입정보 두가지로 나누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내보험찾아줌 사이트에서는 정액형보험에서는 본인을 계약자로 하는 정보만 조회가능합니다. 




또한 실손형보험 가입 보험 조회 해보았습니다. 내보험찾아줌 사이트에서 실손형보험 조회하는 경우는 본인을 피보험자로 하는 실손형보험 가입정보와 실손보장내역이 포함된 정액형보험이 함께 조회됩니다. 

내보험찾아줌 사이트에서 자신의 가입 보험 조회 해 보면서 또 하나 확인해 볼 수 있는 것은 미청구보험금과 휴면보험금 조회도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미회신회원사라는 것은 저는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이 없음으로 표시됩니다. 이는 내가 동의한 개인정보로 조회가 되지 못하는 곳을 말합니다. 

이렇게 내보험찾아줌 사이트를 이용한 가입 보험 조회 완료되었습니다. 이걸로 끝인 줄 알았는데 연락처 한번에 서비스라는 것을 신청하라는 화면이 뜹니다. 이것은 앞으로 숨은 보험금 등이 발생하게 될 경우 신속하게 연대가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내보험찾아줌 사이트에서 가입 보험 조회 끝내고 난 후 연락처 한번에 서비스까지 신청하면 당사자가 일일이 보험사에 연락해서 정보변경 신청 하지 않아도 보험가입자 연락처 정보로 보험계약 유지 및 보험금 지급에 대한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한두개 보험에만 가입되어 있다면 이렇게 가입 보험 조회 할 필요는 없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실손, 종신, 생명, 교육, 암, 치과보험 등등등 워낙에 많은 종류들이 있고 가족들 것들도 다 따로따로 관리해야 할 경우가 있을 때 이렇게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내보험찾아줌 같은 사이트를 이용하면 아주 편리하게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겠습니다. 


댓글